유아인 황영웅 불륜 근황
최근 유아인 사건과 황잉잉 사건으로 인터넷이 시끄럽다.
유아인은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대마 양성 판정을 받았다.
황영웅은 제2의 임영웅을 꿈꾸며 버닝트라우트맨 결승에 진출했지만 학교폭력, 데이트 폭력 등의 문제로 도덕적 논란이 일자 자진 하차했다.
유아인은 곧 공개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지막 바보’ 촬영 및 편집을 마쳤다.
당초 상반기 개봉 예정이었던 영화 ‘성부’도 있다.
영화 ‘더 게임’은 대한민국 바둑의 전설 조훈현(이병헌 분)과 이창호(유아인 분)의 사생 게임을 그린다.
출연진과 제작진이 결과를 기다리느라 애를 먹고 있어 신경쇠약으로밖에 볼 수 없다.
넷플릭스 웹시리즈 ‘라스트 얼간이’ 출연진도 소셜미디어를 통해 상황에 대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영화와 TV 시리즈가 개봉되지 않으면 대규모 수익이 포기됩니다. 이것은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은 그것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낼 수도 있고, 어떤 회사는 그것 때문에 도산할 수도 있습니다.
유아인의 모델 에이전시도 미쳤다.
금일 뉴스에서는 유아인이 광고 모델로 출연했던 NEPA 소속사 유리창에 유아인의 모델 사진이 붙어서 지우기 힘들 정도로 얼굴이 종이로 가려진 사진이 유포됐다. .
물론 유아인은 여러 기획사에서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회사는 상황을 매우 예민하게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청소년 제거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YouTube 광고 동영상은 비공개이며 광고가 대체되고 있습니다. 최종 수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계약은 보류되지만, 모델 계약과 드라마, 영화에 대한 막대한 보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기업/개인의 비윤리적 행위에 대한 리스크 관리
회사는 모델을 선택할 때 모델의 여러 측면을 검토합니다. 타깃 고객에 대한 광고 효과 외에도 유아인이나 황용웅 등 회사의 브랜드를 훼손할 수 있는 문제가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고 계약을 이행한다.
특히 최근에는 장기자랑이 활발해 장기자랑 출연자, 데뷔 아이돌, 배우로 데뷔한 신인들이 과거 학교 폭력 등 비도덕적 행태로 사회의 지탄을 받는 경우가 늘고 있다.
배우들이 자신을 잘 관리하지 못하면 개인은 처벌과 책임을 면할 수 없지만 기업은 브랜드 실추를 면할 수 없다.
과거와 달리 온라인 이용자 간의 소통이 활발해지면서 사회적으로 누군가를 비판해도 문제가 되기가 쉽지 않아 개인 차원이나 제도 차원의 문제가 해결되기 쉽다. . 또한 한 사람이 질문을 해도 명예훼손 반박 외에는 다른 증인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사회는 변했다. 온라인 세상에서 더 이상 숨길 것이 없고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입을 가리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비즈니스 관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업 CEO와 내부 불법의 위험은 예상보다 크고 브랜드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히는 일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연결된 소비자들은 힘이 있다고 여겨지는 집단에 맞서 약자의 입장을 옹호하고 그들의 행동주의를 행사하는 데 단결합니다.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에 따르면 Market 4.0 시대는 상호 연결된 개인의 힘이 사회적 힘으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시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및 브랜딩 관점에서 개인이 온라인에서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식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고객이 회사와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인 말을 하게 만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발생하면 쉽게 돌아서서 브랜드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고객 경험과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나쁜 일이 퍼지는 것을 미리 차단하는 것입니다.
옛날 옛적에 무관심이 나쁜 평판보다 낫습니다.
부도덕한 기업이라는 낙인이 찍히자 그 이슈는 입소문과 미디어를 통해 다른 어떤 뉴스보다 온라인에서 빠르게 퍼져나간다.
소비자의 머릿속 기억을 지우는 것은 불가능하다.